top of page

[이에스볼_프리미어리그] 7월 21일 브라이턴 뉴캐슬 해외축구 Esball 스포츠 분석















브라이튼(15위, 패승패패무)이 무너지고 있다. 안정적인 수비 라인을 기반으로 볼 공유 / 지공 전략을 활용해왔다. 최근처럼 수비 라인부터 문제가 발생한다면 운영 방식 전체가 훼손될 수 있다. 가뜩이나 근래 뉴캐슬의 1-2선 자원들은 높은 지점부터 충실히 전방 압박을 이행해오고 있다. 원만한 대응을 기대할 순 없겠다. 실점 가능성은 여유롭게 열어 두어야 옳다. 무페(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트로사르(AMF, 최근 10경기 2골), 무이(AMF, 최근 10경기 1도움) 등 주요 공격 자원들은 로테이션없는 혹독한 일정을 치르고 있고, 이들의 페이스 역시 정상적이진 않다.

브라이튼 : 알자테(AMF , ★★, 부상), 이즈퀴에르도(AMF, ★★, 부상) 정적인 운영 방침으로 일관 중인 브라이튼에게 조커들의 영향력은 꽤 중요했다. 측면 날개 자원들의 부상으로 브라이튼의 플랜은 경직될 수 밖에 없다.



뉴캐슬(13위, 승무패패패)의 붕괴가 지나칠 정도로 급진적이다. 최근 치른 3경기 모두 멀티 실점으로 무너졌다. ‘치명적인 첨병’ 생 막시맹(AMF)의 컨디션 난조로 해석하기엔 지나칠 정도로 결집력이 떨어졌다. 중원에서 힘을 보탤 롱스태프(MF), 헤이든(MF), 수비 축으로 꼽는 러셀스(DF) 등의 부상 이탈도 한 몫 단단히 했다. 가뜩이나 선수층이 얕은 이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변수인 것으로 보인다. 그나마 침투에 능한 게일(FW, 최근 4경기 2골 1도움)의 페이스는 준수하지만, 브라이튼이 뒷 공간 노출을 꺼리는 타입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역습에 이상적인 환경이 아닐 것으로 보인다. 최대 1골을 초과하는 만회 상황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뉴캐슬 : 러셀스(DF, ★★★, 부상), 르죈(DF , ★★★, 부상), 클라크(DF, ★★, 부상), S.롱스태프(MF, ★★, 부상), 헤이든(MF, ★★★, 부상), 캐롤(FW, ★★, 부상), 생 막시맹(AMF, ★★, 부상 의심), 현지에서는 생 막시맹(AMF)의 컨디션 난조보다 더 무서운 이슈로 꼽는 것이 ‘수비 축’ 러셀스(DF)의 이탈이다. 페르난데즈(DF), 셰어(DF) 조합으로 출혈을 줄이겠지만, 셰어의 경기력을 확신할 순 없겠다.













브라이턴 VS 뉴캐슬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2승 3무 1패 4득점 3실점 (브라이튼 우세) 2. 브라이튼 홈 성적 : 18전 5승 6무 7패 (홈 무실점 17%, 홈 무득점 33%) 3. 뉴캐슬 원정 성적 : 18전 5승 2무 11패 (원정 무실점 17%, 원정 무득점 39%)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0-1 (뉴캐슬 승)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1-2 (뉴캐슬 승)

◎ 결론 & 베팅 방법 양측 모두 승점 3점을 노릴 만한 확실한 무기를 갖추지 못했다. 공통적으로 1선의 영향력이 적고, 수비 안정감을 극대화해야 하는 상황이다. 적어도 이번 일정만큼은 언더(2.5 기준) 접근을 강력 추천한다. 기본적으로는 무승부를 예상하나, 위험 부담은 크다. 굳이 베팅한다면 핸디캡 패 접근을 권장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뉴캐슬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