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에스볼_라리가] 7월 11 일 레알마드 알라베스 해외축구 Esball 스포츠 분석


















빌바오 원정에서 DF 마르셀로가 얻어낸 PK로 1-0 승리를 거둔 레알 마드리드. 2경기 연속 상대의 강한 압박에 고전했지만 PK를 얻어내는 노련한 경기운영을 통해 재개 후 7연승을 달리고 있다. 2위 바르셀로나의 에스파뇰전 승리로 1경기 덜 치른 상황에서 승점 1점차로 추격을 당한 가운데 FW 아자르 DF 나초의 부상에 DF 라모스,카르바할이 징계로 결장하게 됐다는 것은 우려되는 부분. 리그 재개 후 연승의 원동력이 공격보다 견고한 수비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DF 라모스,카르바할의 공백은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지난 경기 부상으로 결장한 DF 바란의 역할이 중요할 전망이다.



원정에 나서는 알라베스. 바야돌리드와의 원정경기에서 0-1로 패해 최근 5경기를 연달아 졌다. 리그 재개 후 7경기 1승6패로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며 16위까지 추락한 상황. 18위 마요르카와의 승점차도 6점에 불과하다. 주전 GK 파체코의 부상 이탈에 수비 핵심 DF 두아르테가 부상으로 빠진 상태라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특히 FW 루카스,호셀루를 중심으로 펼치는 역습이 리그 재개 후 주춤하고 있고 원정에서는 17경기 37실점을 허용하는 등 수비불안을 드러내며 2승3무12패로 약세를 보였다.











수비진의 핵심 2명이 징계로 빠지는 레알 마드리드. 재개 후 견고한 수비로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우려되는 부분이다. 다만 주포 벤제마를 중심으로 2선과 중원의 폼이 좋고 원정팀 알라베스 역시 수비진의 핵심이 빠진 상태라는 점. 이번 시즌 원정에서 무기력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우승을 노리는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본다.


핸디캡: 레알 마드리드가 수비진에 불안요소를 안고 있지만 원정팀 알라베스의 재개 후 부진, 원정에서의 많은 실점을 고려하면 홈팀 기준 -2 핸디캡은 레무승부를 노려볼 만하다. 다만 -2.5 핸디캡의 경우 레알 마드리드의 최근 1골차 승리 흐름, 수비진 상황을 고려하면 위험할 수 있다. 


언더오버: 두 팀 모두 수비진의 핵심들이 빠진 상황이라는 점. 최근 3경기 연속 1-0 승리를 거둔 레알 마드리드가 이번에는 화력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 경기인만큼 다득점이 터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일반: 레알 마드리드 승

핸디캡: 홈팀 기준 -2 핸디캡 무승부 , -3.5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추천) 




조회수 1회댓글 0개
bottom of page